반응형

2018/10 7

광진 서울 어린이 대공원 - 9월

사실 아내도 그렇고 나도 그렇고 서울에 살면서 광진구에 있는 어린이 대공원에 대한 기억이 거의 없다. 그래서 집에서 멀지도 않은데 항상 가보자 가보자 하다가 드디어 9월 찾아가 보았다. 대통령이 북한에 갔다 온 이후였던 걸까 최근 다큐중 JTBC에서 한 서울과 평양에 대한 걸 본 다음날이라 그런가 모든게 평양과 별 다를게 없잖아? 하면서 비교하게 되었다. 서울 어린이 대공원 들어가는 아차산역 방향 아주 옛날 기억과 그대로 아이들이 사고 싶은 것들이 가판대에 진열되어 있다. 입장권은 없다. 놀이공원 이용료 / 이용 요금은 아래와 같다. (출처: https://www.sisul.or.kr/open_content/childrenpark/guidance/fun/amusement.jsp) 아앗 파파이스!!! 내 ..

여유하루 2018.10.23

명동성당 그리고 걸어 걸어 동국대 지나 동대문까지

주말 미사를 오랜만에 명동 성당에 가서 드리기로 하고 아내와 명동성당에 갔다. 미사를 마치고 나오니 다음 미사를 기다리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았다. 명동 성당 미사 시간 오전 7:00, 9:00(영어), 10:00, 11:00, 12:00 (교중미사) 오후 4:00, 5:00, 6:00, 7:00(청년미사), 9:00 아마 교중미사이기에 그랬겠지 인상에 남는 모습은 수녀님도 다른 사람들과 같이 대기줄에서 기다리고 있었다는 것. 알면 알수록 카톨릭에서 수녀님의 모든 것에 존경하게 된다. 오랜만에 명동 교자 방문 역시나 외국인 관광객도 많았지만 아직까진 한국인이 더 많이 있어서 나름 안도를? 모든 메뉴는 임산부가 결정해야 한다. 그것은 의무. 아내는 왠일인지 만두를 시켰다. 예상외의 메뉴를 시켰을 때 놀라긴 ..

여유하루 2018.10.17

바이브 앨범 about me

오랜만에 늦은 밤에 유스케를 보고 있는데 바이브가 나왔다. 어느덧 8집이라는데 1집때부터 노래방가면 애들이랑 Promise U 부른게 아직도 기억나는데 벌써 16년이 되었다니 워낙 좋은 노래가 많으나 언제부터 대중가요를 잘 안 듣게 되다가 (이것도 참 아이돌 아이돌 하면서도 인기 있는 노래는 또 잘 듣는다. 방탄, 트와이스 등등) 반가움에 바이브 8집을 들어보았다. 헉. 노래가 너무 좋다. 유스케에서 윤민수가 타이틀 곡으로 원했다고 한 노래 About me 가 귀에 계속 맴돈다. 앨범 중 가을 타나봐, Not a love (타이틀곡), About me 만 무한 반복 듣고 있다. 오랜만에 클립 하나 붙이고 간다. 바이브 8집 타이틀곡 Not a love 바이브 8집 가을 타나봐 바이브 8집 About me..

어설픈 평론가 2018.10.17

태교여행, 만삭사진, 코타키나발루 여행

태교여행, 만삭여행, 코타키나발루 여행 결혼전부터 우리 부부는 워낙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었기에 올해 임신 후 해외 여행을 못 가다가 올해는 다양한 목적을 섞어서 떠난 코타키나발루 사실, 비행기표 예약을 하고서 코타키나발루가 세계 3대 석양으로 유명하다는 걸 알았다. 그전에는 커플여행지로 알고만 있었다. 3박 5일의 코타키나발루는 생각보다 좋았고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 시간이었다. 시간 여유될 때 글 써야지.

임신 30주 6일차

어느덧 임신 30주 그리고 6일차 우연히 자연 임신으로 뱃속에 쌍둥이가 생겼고 7주차에 베니씽트윈으로 한 아이가 자연도태되었고 그래도 다른 한 아이는 아주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다. 성별은 딸. 입체 초음파로 보여진 코와 인중이 벌써 나랑 닮아서 아내와 나는 웃으며 걱정중이다. 20주쯤 태동이 미약하게 느껴질 때 약하게 느껴진다고 걱정했던게 벌써 10주전 지금은 자다가도 놀랄 정도로 태동이 심해서 걱정이다. 점점 아내는 깜짝 놀라는 횟수가 늘어나고 내가 배에 손을 대고 있어도 정말 큰 움직임이 느껴진다. 마냥 태동을 느낄 때 어떨까 기대했었는 매번 신기하다. 아내는 힘들어하지만 배에 대고 엄마 힘들게 하지마 라고 하면아내는 벌써부터 애한테 그러지 말라고 하는 아주 확실한 도치맘인 듯 하다. 아이가 뱃속에..

당일 여행 충남 당진 합덕 성당

와 와 합덕 성당 사진을 인스타에 올렸는데 한국 관광 공사 SNS 담당자가 사진을 관광공사 계정에 사용해도 되냐는 문의가 왔다. 비루한 나의 사진을 사용해준다니 영광이다. 다음부터는 나도 보정을 좀 해보고 블로그나 인스타에 올릴까 고민된다. 주말에 당일치기던 1박 2일이던 아내와 함께 드라이브 또는 여행을 떠나서 현지 성당에서 미사를 드리는 재미가 쏠쏠하다. 아내도 나도 여행도 좋아하니 우리 부부에겐 일석이조. 뿐만 아니라 뱃속의 아기를 위한 태교? 라고 우리는 생각하는 중이다. 주중에 아내가 검색하다 찾은 합덕 성당 충청도에 이렇게 아름답고 역사가 있는 성당이 있을 줄이야 일요일 주일 미사 시간 (오전 10시) 에 맞추기 위해 일찍 출발 항상 막히는 서해안 고속도로도 살짝 빠져나오니 시원하게 달리는 길..

여유하루 2018.10.07

주말 양평 급 여행

결혼 준비하며 구매한 카메라 후지 X-pro2 와 일본 출장중에 지른 XF 23mm f2 나름 먼 미래까지 생각하며 산 카메라기에 자주 사용해야 하는데 스마트폰에 너무 익숙해져서 잘 사용하지 않고 있는중이다. 하지만 아내도 임신을 했고, 이제 태어날 아기도 많이 찍어야지 하며 다시 꺼내기 시작한 카메라 후지 X-pro2 이 날도 주말에 무료하게 집에 있기 보다는 아내와 함께 근교라도 가야겠다 싶어서 오후에 급 드라이브 광주를 지나 양평까지 드라이브하다가 찾아간 막국수집 지금 생각해보니 왜 막국수 맛집을 양평에서 찾아봤는지 모르겠지만 갔다오길 잘 했다. 근데 막국수는 강원도 아닌가 20대때 친구들이랑 맛집 찾아 강원도 갔던 기억이 있는데 어디였는지 모르겠다. 싸이월드 찾아봐야겠다. 아무튼 급 블로그 검색해..

여유하루 2018.10.07
반응형